HOME > 협회소식 > 업계동정
 
작성일 : 17-07-03 10:33
[효성] 인도 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 참가
 글쓴이 : 관리자

효성, 인도 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 참가

남궁민관

입력 2017.07.02. 10:28


지난달 30일부터 인도 구자라트 주 간디나가르 마하트마 만디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인도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 2017’에 마련된 효성 부스.효성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효성(004800)이 지난달 30일부터 사흘 간 인도 구자라트 주 간디나가르 마하트마 만디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도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 2017’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텍스타일 인디아는 인도 섬유부에서 주관해 인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린 국제 섬유 박람회다. 지난 5월 한국을 찾은 라쉬미 베르마 인도 섬유부 차관의 요청에 따라 효성의 참가가 전격적으로 결정됐다.

효성은 단일 기업으로는 전시장 내 최대 부스로 참가해 △신축성 소재 스판덱스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 △자동차용 및 상업용 카페트 △탄소섬유 △아라미드 등 의류·산업용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달 30일 진행된 한국 세션에서는 효성과 효성의 고기능성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효성 알리기에 주력했다.

효성은 의류용 원사로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데님에 적용돼 원단의 가로와 세로 방향 모두에 신축성을 주는 핏 스퀘어와 땀 냄새, 발 냄새 등을 없애는 소취 스판덱스 프레쉬, 화려한 색감을 발현할 수 있는 컬러플러스 등 차별화 제품들이다. 또 의류로 적용해 입었을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아쿠아엑스와 화섬의 기능성을 가지면서 천연 면 소재의 감촉이 나는 코트나 등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도 소개했다.

산업용 소재로는 첨단 차세대 소재인 탄소섬유 ‘탄섬’과 슈퍼 섬유 아라미드 ‘알켁스’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CNG 고압 용기와 전선 심재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탄소섬유와 함께 아라미드로 제작한 방탄복과 방탄헬멧 등 실제 제품들이 전시됐고, 성장하는 인도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자동차용 카페트도 전시했다.

앞서 효성은 2007년 인도 뉴델리에 사무소를 개소하면서 현지 진출에 나섰으며 2011년 이를 인도 지역의 무역을 총괄하는 인도법인으로 전환했다. 지난해에는 푸네 지역에 차단기를 생산하는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이데일리]



 
   
 

오시는길 | 회원가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이트맵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340 한국가스공사 서울지역본부 2층
Tel : 070-7729-3665 Fax : 02-3663-3616 E-mail : kangv@kangv.org
  Copyright ⓒ www.kangv.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