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식 > 업계동정
 
작성일 : 16-09-28 13:50
[광신기계공업] 천연가스 압축·충전기 시장 선도
 글쓴이 : 관리자

광신기계공업은 ‘국내 최초 콤프레서(공기압축기) 자체 생산, 국내 최초 콤프레서 국산화’에 성공해 ‘압축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한다. 천연가스(CNG) 압축기분야 세계일류상품 및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CNG 압축기ㆍ충전기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광신기계공업이 보유한 천연가스 압축기 생산기술은 무급유식으로 천연가스 압축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설계, 생산, 운반 등의 역량을 갖춰 즉각적인 압축기 설치가 가능하다. 천연가스 충전소에 설치되는 드라이어, 저장용기, 충전기 등도 생산하고 있다. 한마디로 고객들에게 ‘천연가스 충전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광신기계공업의 비즈니스모델은 천연가스 충전소에서 가스를 공급받아 가스를 승압해 이동시키고, 그 가스를 저장해 차량에 공급하는 것이다. 국내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이란, 태국 등 해외 19개국에 천연가스 압축기, 충전기, 저장용기 등을 수출하고 있다. 동유럽, 동남아시아에서 천연가스 충전소 설립 계획이 계속 발표됨에 따라,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측은 미세먼지의 주원인으로 꼽히는 디젤차가 천연가스차량 등으로 대체되는 만큼 천연가스 충전소 설립이 늘어날 것이며, 이에 필요한 압축기, 충전기 등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권환주 광신기계공업 대표는 “적극적인 마케팅, 선진적인 압축기 생산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에서 경쟁적인 위치를 선점할 계획”이라며 “국내 충전소 시장 이미 포화 상태라 앞으로 수출에 더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력 : 2016년 9월 22일

김대우 기자/dewkim@heraldcorp.com


 
   
 

오시는길 | 회원가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이트맵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340 한국가스공사 서울지역본부 2층
Tel : 070-7729-3665 Fax : 02-3663-3616 E-mail : kangv@kangv.org
  Copyright ⓒ www.kangv.org All rights reserved.